2025년까지 서울 수도권 탄소중립을 선언하였는데요.
앞으로 서울 도심 내에서 내연기관차를 조금씩 줄여나가고 있으며 현대차에서는
2030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내연기관차 생산을 중단한다고 선언까지 했습니다.
2025년까지 현대차는 전기차 100만 대 판매에 올인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에 맞게 22년도 전기차 보조금 혜택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보조금 혜택 알아보기
지원금 = 국고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차종별 보조금 혜택을 알아보면 좋습니다.
전기차 지원금은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이 합쳐진 금액을 말하는데요.
국고 보조금은 중앙정부에서 지급하고 차종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고 하며, 지자체 보조금은 각 지역별로 차이가 있기 때
문에 꼭 확인 후에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국고 보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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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국고 보조금 혜택
전국 지자체 보조금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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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전국 지자체 보조금 혜택 정보 모음
22년도 보조금 전년도 대비 500만 원 인하
6000만원 미만 | 6000만원~9000만원 | 9000만원 이상 | |
2021년 | 100% | 50% | 없음 |
▼전년대비 차량 기준 가격 500만원 인하
5500만원 미만 | 5500만원~8500만원 | 8200만원 이상 | |
2022년 | 100% | 50% | 없음 |
21년 보조금 최대 1,900만 원
최대 보조금은 1,900만원 최저 보조금은 300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22년도는 전년도 기준 차량 기준 가격이 500만 원 인하된 가격으로 차량 가격을 낮추었습니다.
고급 차종보다는 중 소형 차종에 대한 혜택을 순차적으로 늘려가겠다는 정부의 계획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전기차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업은 보조금 혜택에 맞추기 위해 전기차를 대량 생산, 단가를 낮춰야 되며
소비자는 그만큼 적은 비용으로 전기차 혜택과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짐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를 점점 빠르게 현실로 다가올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제 주변에도 내연기관 신차를 뽑는 친구들이 여럿 있는데 항상 이야기 하지만 내연기관은 앞으로 10년 이내에 점점 사라질 것이고 인프라도 점진적으로 전기차에 맞게 설계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무분별한 소비보다는 현명한 소비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적용 차종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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